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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알아보자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필요한경우가 있는데요 자녀들때문이나 보험, 은행, 행정업무에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수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가장 간편한 인터넷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시간이이 되시고 여유가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하셔도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무인 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공단 팩스를 통해서 1577 – 1000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업무시간에만 받을수 있는 점이라서 아쉬운데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발급이 가장 간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인터넷 발급 방법


네이버, 다음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셔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국민건강보험 메인페이지에 보시면 가운데에 자주찾는 민원서비스가 있습니다.


민원신청에서 개인민원 > 자격 > 자격득실확인서발급 순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인증하시면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01. 먼저 로그인 하신 후,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 발급·확인 > 자격득실확인서 메뉴에 접속합니다.



01. 건강보험 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합니다. 내역을 확인 하신 후 [프린트 발급]이나 [팩스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01.[프린트발급] 버튼 클릭 시 증명서 생성을 위한 팝업이 호출되고 증명서(PDF)가 생성됩니다.


02.파일을 저장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 개인 : 생년월일 6자리, 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



01.증명서를 받고자 하는 팩스번호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02.[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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